오산대학교 도서관, 제9회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25 [18:16]

오산대학교 도서관, 제9회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이병석 기자 | 입력 : 2021/05/25 [18:16]

 

경기인터넷신문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도서관은 지난 0504() 종합정보관 주차장에서 학생 및 교직원의 더욱 원활한 도서관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9회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총 8개의 국내 학술전자정보업체에서 참가하여 e-book, 오디오북, 국가기술자격증/IT이러닝 강좌, 국내학회지 DB 등 고도화된 전자정보서비스를 안내했다. 각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6개 이상의 도장을 받으면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져 학생들과 교직원의 참여율을 높였으며, 참여한 학생과 교직원은 총 308명이다.

 

그 중 15명의 학생과 4명의 교직원이 경품을 수여받았으며, 상품내역으로는 1등 노트북, 2등 아이패드, 3등 애플워치, 4등 에어팟, 5등 외장하드 등으로 구성되었다. 추첨진행은 오산대학교 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확인 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이*민 학생은 우연히 학과 친구를 따라서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런 행사에서 1등 상품을 받는 것이 처음이라 너무 신기하고 얼떨떨한 기분이다. 받은 노트북으로 강의를 듣거나 과제를 해결하는 등 학습을 위해서 잘 사용하겠다.” *준 학생은 이전에는 학교 행사에 잘 참여하지 않아 도서관에서 이런 행사를 진행하는 줄 모르고 있었는데 참여해보니 도서관에 내가 생각한 것보다 많은 자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과제를 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자주 이용할 생각이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손일선 도서관장은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전자책, 국가기술자격증 및 IT e-러닝, 학술DB 등 전자자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사용방법과 내용을 소개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박람회에서 교육과 경품 등 많은 지원을 해주신 학술전자정보 참여 업체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더 내실있는 행사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