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테홈, ㈜로보케어와 업무제휴 협약식 개최

행복의 기운을 듬뿍 불어 넣은 ‘행복 김치 나눔’ 행사 이어져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0:28]

사회적협동조합 테홈, ㈜로보케어와 업무제휴 협약식 개최

행복의 기운을 듬뿍 불어 넣은 ‘행복 김치 나눔’ 행사 이어져

이병석 기자 | 입력 : 2021/05/14 [10:28]

 

경기인터넷신문사회적협동조합 테홈(이사장 심소현)2021513일 목요일 오후, 버드내노인복지관 4층 대회의실에서 노인인지기능 향상과 치매예방을 위한 스마트 케어 로봇분야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선도적 사업개발과 보급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보케어 김덕준 대표, 버드내노인복지관 이동훈 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스마트케어 로봇분야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 인프라 구축 스마트케어 로봇분야 전문인력양성 전략적 공유와 협력(~전문인력 양성과 파견) 전문인력 취업등을 함께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케어 로봇분야 전문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특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해 로봇을 통한 스마트케어가 노인인지기능 향상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김치 나눔행사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준비한 김치는 박스 당 1050박스, 500이며, 행복의 기운을 듬뿍 불어 넣어 영양과 건강을 위한 제철 채소 등 신선 식재료를 직접 손질해 정성껏 만든 여름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로보케어 김덕준 대표는 "이번 협약은 로봇을 활용한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스마트케어 로봇분야 전문인력양성의 발판이 될 것" 이라고 말했으며, 사회적협동조합 테홈 심소현 이사장은 행복 김치 나눔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나눔활동이 줄어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정성껏 준비한 김치를 맛있게 드시면서 건강하고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