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민간사업자 공모 사업설명회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5/10 [15:42]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민간사업자 공모 사업설명회

이병석 기자 | 입력 : 2019/05/10 [15:42]

 

 

 

경기인터넷신문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가 주최한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사업설명회와 현장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9일 진행된 사업설명회에서는 지난 4월 본 사업 공모 공고 이후 사업에 관심이 있는 민간사업자를 대상으로 공모사업 개요, 공모지침서 주요내용,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10일 광명동굴에서 진행된 현장설명회에서도 민간사업자에게 광명동굴 주요시설은 물론 미개방 지역까지 전면 개방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행사·건설사·금융사 등을 비롯한 약 84개 업체, 200여 명이 참석, 수도권 서남부의 핵심 복합관광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은 광명동굴이라는 앵커시설을 기반으로 관광, 쇼핑, 문화, 주거가 결합된 수도권 핵심의 복합관광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민관합동법인(PFV)을 설립하여 추진하게 된다.

 

공모 기간은 425일부터 822(사업계획서 접수일)까지 120일간이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해당 기간 동안 현장설명회, 자료열람 및 질의회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822일 사업계획서 접수 후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www.gmuc.c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종석 사장은 본 사업이 완료되면 광명역세권지구, 광명·시흥테크노밸리와 연계한 관광·쇼핑·첨단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되고, 이는 광명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미래가 될 것이다, “민간사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