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 청북 물류창고 신축공사 화재 사고 관련 입장문 밝혀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18:50]

평택시의회, 평택 청북 물류창고 신축공사 화재 사고 관련 입장문 밝혀

이병석 기자 | 입력 : 2022/01/10 [18:50]

 

경기인터넷신문평택시의회 의원 일동은 지난 6일 평택 물류창고 화재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 전문>

 

입 장 문

 

평택시의회는 지난 16일 평택 청북 물류창고 화재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누구보다 상심이 크실 유가족께는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6일 평택 청북 물류창고 신축공사 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이를 진압하던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이형석 소방위, 박수동 소방교, 조우찬 소방사 등 세 분의 소방관이 순직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세 분의 소방관은 우리의 이웃이고 사랑하는 아들이자, 아버지이며, 남편이었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내기 위해 사선에서 화마와 싸우던 소방관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해당 현장에서는 앞서 지난 202012월 건설노동자 세 명이 추락 사고로 목숨을 잃은 바 있습니다. 총체적인 안전 관리 부실로 불과 1년 만에 다시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이번 사고는 지난 20216월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와 유사한 측면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합니다. 재발방지 대책과 사전 안전 관리만 철저했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사고였습니다.

 

평택시의회는 순직하신 소방관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며, 더 이상의 희생이 재발하지 않도록 평택시를 비롯한 관계 당국에 철저한 화재 원인 분석과 근본적인 개선 대책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불안과 위험이 도사리는 작업 현장에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담보로 잡는 일은 더 이상 없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시민합동분향소 운영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 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여러분과 추운 날씨에도 추모의 발길을 이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순직하신 세 분의 소방관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2022110

 

평택시의회 의원 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룸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640530937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