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행 함평군수,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서 지역현안해결 협력 요청

경기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9/04/26 [17:38]

이윤행 함평군수,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서 지역현안해결 협력 요청

경기인터넷신문 | 입력 : 2019/04/26 [17:38]
    함평군

[경기인터넷신문] 이윤행 함평군수가 지난 22일 열린 제6회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에서 지방도 825호선 시설개량사업 등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26일 함평군에 따르면 광주광역시와 5개 자치구, 함평·담양·나주·화순·장성 등 11개 지자체장들은 지난 22일 광주시청 회의실에서 제6회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추진해온 3대 분야 15건의 협력과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4건의 신규안건을 새로 상정하는 등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이 군수도 그간 장기 협력 과제로 분류·관리돼 온 지방도 825호선 시설개량사업과 관련해 광주 구간에 대한 우선 시행 검토를 요청했다.

또 광주로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은 지역 상황을 고려해 광주시내버스 노선을 함평까지 연장해 줄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 시장도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공감하고 긍정적인 검토까지 약속하면서 향후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행정경계가 더 이상 큰 의미를 갖지 못하는 오늘날, 인접지역의 현안이 곧 우리 지역의 현안”이라며, “우리 함평은 오늘 모인 11개 지자체 모두가 한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당면과제 해결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광주광역시와 함평 등 인접 시·군 11개 지자체가 참여해 만든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는 지역 간 교류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모토로 현재까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함께 추진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