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장애인체육회, 경기가맹단체 합동워크숍 개최

정례적 모임을 통해 상호간 다양한 의견교류와 사업공유 필요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4/13 [10:24]

道장애인체육회, 경기가맹단체 합동워크숍 개최

정례적 모임을 통해 상호간 다양한 의견교류와 사업공유 필요

이병석 기자 | 입력 : 2019/04/13 [10:24]

 

 

 

 

경기인터넷신문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 이재명)411일부터 12, 이틀간 의정부시 아일랜드 캐슬 호텔에서 2019 ·군 장애인체육회 및 가맹단체 합동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기존 시군지부, 가맹단체 각 개별로 진행되던 워크숍과 달리 시군과 가맹단체가 함께 진행, 그 의미를 더하였다.

 

각 단체별 교류 증진 강화와 사업아이템 공유, 상호간 애로사항 청취 등 기관 간 이해와 소통의 폭을 넓히고자 합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시·군 관계자는 성격이 다른 두 단체의 모임을 통해 각 기관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던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생각한다.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례적 모임을 통해 상호간 다양한 의견교류와 사업공유 등이 활발히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였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이번 행사를 주관한 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우리 도장애인체육회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 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본다. 때로는 사업추진의 주체로, 때로는 여러 중재자 역할로 도장애인체육회가 중심을 잘 잡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이번 워크숍 개최 기간 중 경기도 시·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협의회가 발족되었으며 양주시장애인체육회 김진석 사무국장이 초대 회장으로 추대되었고, 20194월 현재 31개 시·군 중 동두천시를 제외한 30개 시·군에 장애인체육회가 설치, 전국 최다 규모로 운영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