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아마존 진출을 위한 웹세미나 개최

“도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3:46]

경과원, 아마존 진출을 위한 웹세미나 개최

“도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

이병석 기자 | 입력 : 2021/03/02 [13:46]

 


경기인터넷신문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을 위해 아마존을 통한 글로벌 온라인 수출전략 웹세미나를 오는 35() 오후 3시 라이브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온라인 시장 개척의 중요성이 커진 상황에 이번 웹세미나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기업 아마존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아마존은 180개 이상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의 구매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이다.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7개 주요 국가에서 순방문자수 1위를 차지했으며, 충성고객인 아마존 프라임 멤버 수는 2019년 말 기준으로 15천만 명을 넘어섰다.


아마존은 판매자의 효과적인 전자상거래 진출을 위해 재고 및 배송 관련 FBA 서비스와 아마존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한국 기업을 위해 판매자 관리 페이지 내 한글 지원, 글로벌 판매 관련 정보와 교육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세미나는 경과원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2021 유통 트렌드 변화와 아마존 글로벌 셀링 분석 아마존 입점 프로세스와 유의사항 미국 패션 카테고리 이커머스 트렌드 입점 신청서 작성 Q&A 순서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3()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세미나 공고 내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 작성 후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세미나 접속 링크가 자동 발송되며 세미나 당일에 링크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202042천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이 2023년에는 65천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도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은 상반기 중 웹세미나 추가 개최를 계획 중이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아마존(globalselling-kor-bd@amazon.com), 기타 문의는 경과원 전시팀(031-259-612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