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 경쟁오디션 개최

道내 예비 청년사업자 20명, 금년 12월내 “외식 전문사업가”로 창업 추진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13 [22:01]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 경쟁오디션 개최

道내 예비 청년사업자 20명, 금년 12월내 “외식 전문사업가”로 창업 추진

이병석 기자 | 입력 : 2020/10/13 [22:01]

 


경기인터넷신문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도내 예비 청년 창업가 2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지원절차 중 청년 창업의 마지막 과정으로 경쟁오디션 평가와 품평회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는 외식업에 도전하는 도내 예비 청년 창업가 20명을 선정하여 청년 창업 성공모델 발굴 및 창업 성공률 향상을 목표로 금년 6월부터 9월까지(3개월간) 홍석천 사관학교장과 전문교수진, 쉐프들의 지도를 통해 창업교육, 컨설팅, 멘토링 등단계별 창업패키지 지원으로 창업역량을 향상 시켜왔다.


지난달 24, 경쟁오디션 이전 멘토링 쉐프들과 메뉴개선 과정을 통해 개발된 개성있는 창업 아이템인 풀드포크버거 가브리살보쌈 로즈슈페너 파블로바 등을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 품평회를 통해 선보였으며, 품평회 성적우수자는 공중파 프로그램 출연과 온라인 언론홍보가 지원될 예정이다.


경험과 역량이 다소 부족했던 예비 청년창업가들은 창업교육, 컨설팅, 멘토링 과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창업계획에 대한 마지막 점검과정으로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경쟁오디션 평가를 진행했다. 경상원은 평가결과에 따라 최소 6백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까지 차등적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하며, 청년들은 금년 12월내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석천 사관학교장은 환영사에서 온라인 품평회를 지켜봤는데 코칭을 조금만 더 받으면 돈이 되는 아이템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았다사실은 이렇게 관에서 주도하는 행사들이 형식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들이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홍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일상에서 자유롭게 지낸다는 것이 너무 행복했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경상원이 청년 창업가 분들의 버팀목이 되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항상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