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비대면 환경교육 운영

시민 누구나‘QR코드 탐사놀이’·‘맹꽁이 톡톡 QR 퀴즈놀이’등 참여 가능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10:34]

수원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비대면 환경교육 운영

시민 누구나‘QR코드 탐사놀이’·‘맹꽁이 톡톡 QR 퀴즈놀이’등 참여 가능

이병석 기자 | 입력 : 2020/06/25 [10:34]

▲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을 찾은 시민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인터넷신문

 

경기인터넷신문수원시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은 코로나19 사태로 체험교육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2)을 개발·제공한다.

 

운영 기간은 QR코드 탐사 놀이가 62일부터 지속하며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621일부터 오전 10~오후 5(교육관 휴관일()을 제외한 화~일요일 운영)까지 운영한다.

 

수원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는 광교호수공원 주변에 있는 QR코드 나무표지판을 찾아보고, QR코드를 활용해 다양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며 교육 장소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주변(광교호수공원 내)이다.

 

참여 방법은 교육관 1층에서 활동지 수령 후 미션 장소로 출발, 미션 장소로 지정된 4개 지점(풀빛누리 숲뜰·풀빛누리 둥지박물관 등)에서 QR코드 스캔, 스캔 후 휴대폰 상단에 뜨는 인터넷 링크를 클릭, 연결된 페이지에서 간단한 교육 영상 시청 후 미션 수행한다.

 

또한 미션(: 맹꽁이 습지에서 기념사진 촬영하기 등) 수행 후 활동지 작성과 활동 후 기념사진을 풀빛누리와 함께하는 사람들 모임밴드에 올리면 기념품(나무 액자)을 증정한다.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에 관해 공부하고 퀴즈도 풀어보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장소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앞 맹꽁이 서식지에서 맹꽁이 서식지 앞에 있는 물방울 모양의 나무판 찾기와 물방울 나무판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 관련 퀴즈 풀기, 그리고 앞에 놓인 메모지에 자유롭게 글 남기기를 한다.

문 의 처 :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031-211-9766)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