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 업무협약식’ 가져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북수원신협 윤주남이사장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10:53]

‘2020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 업무협약식’ 가져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북수원신협 윤주남이사장

이병석 기자 | 입력 : 2020/06/18 [10:53]

 

경기인터넷신문북수원신협(이사장 윤주남)은 지난 17일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조원동지역아동센터와 “2020년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아동들도 대학교 등록금 마련을 위한 저축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모은 용돈과 통장을 지참해 조원지점을 방문하여 저축을 하였다.

 

2016년부터 5년째 이어지는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은 어둡고 그늘진 곳에 햇살이 되고자 하는 신협의 역할을 실현하기 위해 전국 신협과 그 임직원이 주축이 되어 2015년 출범한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북수원신협은 자체 예산을 추가로 부담하여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임직원 3명이 멘토 역할로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금년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될 수 있는 아동들에게 금융 경제와 정서함양 및 건강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한다. 아동 청소년들의 건전한 경제관념을 확립하기 위해 용돈관리 보드게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교육, 어부바 이사장 선출, 재래시장 장보기, 금융 경제 도전골든벨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정서함양을 위해 다양한 요리 만들기 프로그램, 아동 건강증진을 위해서는 마라톤대회 출전, 아울러 여름방학기간을 활용한 여름철 물놀이활동과 에버랜드 놀이활동 등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어릴 적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줄 계획이다.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는 지난 519일 정기대의원총회에서 2019년 멘토링 사업에 참여한 8개 우수신협을 선정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 신협중앙회장표창,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시상하였는데 이 자리에서 북수원신협은 최우수 신협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어부바 이사장으로 선출된 노수진(영화초 5) 아동은 대학교등록금 마련을 위한 저축활동 프로그램에 처음부터 참여한 아동으로 지금까지 400만원을 저축하였고 매년 저축왕으로 선정되었다. 아동은 신협에서 오신 선생님들과 재미있는 용돈관리 보드게임도 함께 하고, 해마다 워터파크 물놀이와 에버랜드 놀이공원, 롯데타워 관람 등으로 많은 추억을 만들어 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윤주남 이사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평소 손씻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습관화로 우리 아동들은 코로나를 꼭 이기자.”며 참여아동 모두 박수와 함께 엄지척으로 다짐하였다. 또한 다과회를 대신하여 아동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과자를 구입해 포장하여 선물로 나누어 주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5년 동안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을 위해 참여하는 생활복지사들에게 어려운 여건에서도 아동들을 잘 보살피는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아동들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북수원신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