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안성시 제1호‘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선정

이은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5:45]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안성시 제1호‘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선정

이은미 기자 | 입력 : 2020/06/12 [15:45]

 


경기인터넷신문안성경찰서(서장 : 김동락)에서는 6. 11.() 15:00경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아파트에 범죄예방우수시설 인증패를 수여하였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는 주차장 등 시설물에 대한 범죄예방환경 정밀진단을 실시, 기준에 적합한 시설에 대해 인증패를 부착하여 이용 주민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인증제도 운영을 통해 민간인 및 민간기업의 자발적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인증방식은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이 현장에 진출하여 공동주택 아파트 주차장 인증관련 체크리스트(69개 항목)를 활용, 시설물에 대해 적합성 여부를 평가하고 총점의 80%이상을 획득한 시설물에 대해 경찰서 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인증하게 된다.


범죄예방진단팀에서 점검한 결과, 아파트는 CCTV 346, 비상벨 131개소 설치·운영 등 방범안전 시설물 설치 및 관리체계가 우수하였으며, 특히 비상상황 알림 등의 원패스 스마트 키 시스템을 도입하여 좋은 평가를 받아 안성시 제 1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로 선정되었다.


김동락 안성경찰서장은 이번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통해 다른 시설에서도 자발적으로 환경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인증제도 활성화 등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치안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성경찰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