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 <아트리움 시네마> 무료 상영 취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지역사회 확산방지 총력 대응

이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1/29 [13:33]

수원문화재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 <아트리움 시네마> 무료 상영 취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지역사회 확산방지 총력 대응

이병석 기자 | 입력 : 2020/01/29 [13:33]

 


경기인터넷신문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오는 31일과 내달 1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무료 상영하는 <아트리움 시네마>를 취소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이 확산함에 따라 수원SK아트리움 <아트리움 시네마> 무료 상영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아트리움 시네마>는 오는 31일과 21일 이틀간 영화 레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특별공연을 각각 상영할 예정이었다. <아트리움 시네마>는 수원SK아트리움 영상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향유에 힘쓰고 공연장의 문턱을 낮추고자 지난 2017년부터 추진했다.


재단 관계자는 공연장이 다중이용 시설인 만큼 시민과 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하여 적극 대응이라는 측면에서 무료 상영을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27일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수준으로 격상했고, 수원시 또한 긴급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시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하여 실시간 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정보를 공개하는 등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수원SK아트리움은 메르스 사태를 겪으며 공연장 곳곳에 비치한 손 소독제를 추가 비치하고, 대민업무 시 마스크 사용 등 적극 대응에 나서고 있다.


<아트리움 시네마> 차기 일정은 추후 수원SK아트리움(www.suwonskartrium.or.kr)과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공연부(031-250-5300)로 문의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