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운영

‘즐거운 2학기를 위(Wee)해!’

이은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9/17 [22:54]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운영

‘즐거운 2학기를 위(Wee)해!’

이은미 기자 | 입력 : 2019/09/17 [22:54]

 

경기인터넷신문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 Wee센터는 916()부터 927()까지 관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안성 Wee센터는 상담주간을 통해 2학기 시작과 더불어 학교 폭력 등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체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찾아가는 상담 체험 프로그램 심리적 개입이 필요한 학생 및 학부모 집중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일죽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신학기 또래관계를 증진하고 자아성찰을 도모하기 위하기 위하여 3회기에 걸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상담 체험 프로그램은 금광초등학교 조령분교, 현매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각 부스를 운영하고 부스별 활동 후 다양한 선물 이벤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생명사랑 및 학교폭력 예방 OX퀴즈, 희망나무 만들기, 팬시 우드 활동, 선물 다트 활동 부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여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맞벌이 가정이나 직장생활 등으로 평소 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학부모들을 위해 916~927(2주간) 평일 18:00~20:00까지 야간 상담을 실시하며, Wee센터 678-5285로 사전 예약 후 상담이 가능하다.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서로 격려하며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아이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