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민의 아이디어를 빌립니다

하반기 시민행복 정책제안 공모전 시작, 9월 말까지 신청·접수

경기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9/08/20 [09:41]

천안시, 시민의 아이디어를 빌립니다

하반기 시민행복 정책제안 공모전 시작, 9월 말까지 신청·접수

경기인터넷신문 | 입력 : 2019/08/20 [09:41]
    천안시

[경기인터넷신문] 천안시는 행복증진을 위한 시민생활 밀착형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9년 하반기 시민행복 정책제안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 시민이 체감하는 공감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열린다.

참가자격은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특정 분야와 관계없이 일자리 창출 방안, 공동체 육아 활성화 방안, 생활쓰레기 줄이기 방안, 관광콘텐츠 개발 제안 등 시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라면 모두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천안시청 홈페이지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로 제안을 접수하거나, 시·구청·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제안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제안을 실무부서의 실행 가능성 검토 및 1차 실무심사,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채택된 아이디어에는 시장표창과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응일 정책기획과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공모참여를 당부하며, 이번 공모를 통해 발굴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천안시 정책에 적극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기존 연 1회 시행되던 시민대상 정책제안 공모전을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 확대 및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연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