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우두즙을 놓아줄 수 있겠느냐?"

닐슨 수도권 X 2049 시청률 수목극 1위 시청자 호평

황예지 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14:12]

"내게, 우두즙을 놓아줄 수 있겠느냐?"

닐슨 수도권 X 2049 시청률 수목극 1위 시청자 호평

황예지 기자 | 입력 : 2019/08/09 [14:12]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캡처

[경기인터넷신문] '신입사관 구해령' 차은우가 천연두 퇴치를 위해 '우두종법'을 시행했다. 백성들에게 믿음을 주기 위해 '소 고름'을 자신의 몸에 주입한 그는 살신성인의 모습으로 왕자로서의 존재감을 증명했다. 이에 분노한 김민상의 불호령에 맞선 차은우의 강단 있는 모습에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졌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수목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15-16회에서는 이림이 백성들을 위해 ‘우두종법’을 시행한 후 현왕 함영군 이태와 격하게 대립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출연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 이지훈, 박지현 등 청춘 배우들과 김여진, 김민상, 최덕문, 성지루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먼저 평안도 한 마을에서 아이들을 치료 중이던 모화와 마을의원에게 '인두종법'이라는 의술을 소개받은 이림은 "백성들의 목숨을 담보로 위험을 무릅쓸 수 없다"면서 '인두법'을 금했다.

모화의 치료와 간호로 아이들이 호전되는 모습을 확인한 해령은 산속 폐가의 어린아이를 데려오기 위해 다시 폐가를 찾았지만, 너무 늦어버렸다. 해령은 아이를 구하지 못했다는 자책으로 하염없이 눈물을 흘려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울고 있는 해령에게 모화는 서책 한 권을 내밀었다. 모화가 건넨 서책은 '우두즙'으로 천연두를 치료하는 '우두종법'에 대한 내용이 담긴 '우두종서'. '인두종법'이 인간의 고름을 주입하는 치료법이라면 '우두종법'은 천연두에 걸린 소의 고름을 인간에게 주입해 치료하는 방법이다.

해령은 이림에게 '우두종서'를 건넸다. 밤새 고민을 거듭한 이림은 결국 모화를 불렀다. 이림의 부름에 모화는 그 서책에 나온 의녀가 바로 자신이라고 밝혔다. 20여 년 전 '서래원'이라는 곳에서 스승과 함께 우두종법을 연구하면서 쓴 서책이 바로 '우두종서'라는 설명이다.

‘우두종법’에 대한 모화의 단단한 확신에 이림은 "내게, 우두즙을 놓아줄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다음날 이림은 백성들이 보는 앞에서 자신의 몸에 직접 '우두종법'을 시행했다. 며칠을 앓아눕고 회복하며 우두종법의 효과를 확인한 이림은 이를 백성들에게 알렸다.

평안도는 이림의 살신성인으로 많은 사람이 우두종법을 실행해 조금씩 활기를 찾아갔다. 다시 며칠의 시간이 흘러 위무 행렬은 한양으로 돌아갈 채비를 마쳤다. 떠나기 직전 자신에게 배를 하는 백성들의 모습에 이림은 벅차오르는 감동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왕 이태는 이림의 독단적인 우두종법 시행에 잔뜩 화가 나 있었다. 이림은 이런 상황을 예상했다는 듯 이태 앞에 무릎을 꿇었다. 이어 "네가 뭘 안다고 백성을 운운해 평생 궁궐 구석에 처박혀 산 놈이 대체 뭘 안다고"라는 왕의 다그침에 올라오는 설움을 참느라 애쓰는 이림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림을 맞이하러 가던 이진은 급히 달려와 함께 무릎을 꿇고 "사관이, 모두 보고 있다"라고 외쳤다. 이때 위무 행렬과 함께 엎드려 있던 해령이 용기를 내 고개를 들고 모든 것을 적겠다는 의지를 내비치며 긴장감 넘치는 엔딩을 선사했다. 이처럼 왕자로 각성한 뒤 백성들을 살리고도 왕의 눈 밖에 난 이림과 붓으로 이림을 지키려는 해령의 모습은 이후 이들이 펼칠 행보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한편 좌의정 민익평이 보낸 자들에게 쫓기던 모화는 의문의 사내 덕분에 무사히 목숨을 구했다. 이 배경에 구재경의 도움이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모화의 정체와 이들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MBC 수목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16회가 수도권 가구 기준 시청률 6.5%를 기록하며 여전한 수목극 1위 면모를 보였다. 또한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0%로 역시 1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신입사관 구해령' 15-16회를 본 시청자들은 "다음 주까지 기다리기 힘들다", "마지막 엔딩씬에서 차은우 눈빛 연기 정말 ㅎㄷㄷ", "궁에만 갇혀 있던 이림이 점점 성장하면서 몰입도 최강", "해령낭자 걸크러쉬 여잔데 반할 것 같다", "다음주도 기대된다. 신입사관 구해령 화이팅", "차은우 도원대군 진짜 멋있었어요" 등 호평을 쏟아냈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출연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매주 수, 목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