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개최

윤혜지 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08:48]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개최

윤혜지 기자 | 입력 : 2019/07/12 [08:48]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경기인터넷신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운영 중인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 10일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KakaoTV와 손을 잡고 개최한 ‘경기도X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기도X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전국 누구나 일상에서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 4월부터 총 72팀의 지원자가 ‘다 같이 떠나자~경기도 여행’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출하였으며,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 14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장림, 정일진팀이 공동 출품한 다큐 형식의 ‘사라진 세월’이 차지했다. ‘사라진 세월’의 내용은 경기도 현대 역사 박물관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박물관 내부의 색다른 역사적 스토리를 영상으로 보여주면서 외국인이 과거로 들어가 그 시대를 물들인 대한민국 조상들에 대해 공경스런 마음으로 내부를 둘러보고, 과거와 소통한다는 의미를 잘 표현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함정균팀의 ‘경기도 휠체어 여행 관광지’, 김우령, 이정은팀의 ‘다 같이 떠나자 경기도’, 윤두진팀의 ‘보물찾기’가 선정되었고, 장려상은 임혜림팀의 ‘성남버스타고고고’ 외 9개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팀에게는 상금으로 대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60만원을 수여했다. 아울러,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팀과 가족 등 시상식 참석자를 대상으로 수상작 중 대상, 우수상 총 4개 작품에 대한 시사회도 함께 진행했다.

수상작들은 경기문화창조허브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매주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 사업’ 참가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영상물을 활용해 취·창업으로 연계 가능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경기도, 고양시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창작 활성화 도모에 앞장설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